본문 바로가기

냥냥 맛있는 곳

구미 인동 맛집 리안 중국집 오랫동안 단골집 !

 

 

안녕하세요-말괄냥이입니다. 장마시즌 시작이라 날씨가 계속해서 흐림반복이네요. 그래서인지 더욱 생각나는건 뜨끈한 국물요리. 맞아요, 짬뽕 생각했습니다.

특히 저는 매콤한 음식을 즐겨먹는 편이라 짬뽕을 평소에도 참 좋아하고, 자주 먹어요.

 

오늘은 구미 인동 맛집 중에서도 맛있는 중국집 리안을 적어보려고 해요.

 

 

 

 

리안은 제가 입사해서 쭉 꾸준히 방문해온 단골집 중 하나인데요. 언제 생겼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8년이상은 되었을거에요. 제 개인적인 추측.

 

암튼 저뿐 아니라 저의 지인들도 좋아하는 이 곳은 여러 중국집 중에서도 분위기며 맛이며 부족한 점이 없기 때문에 생각날때마다 들르는 곳이랍니다.

 

 

 

 

리안 주차장은 건물 바로 앞에 적당한 크기의 주차공간이 있어서 무리없이 차 가지고 오셔도 되구요.

내부역시 작은 편이 아니어서 웬만하면 기다림없이 바로 식사하실 수 있어요.

예전에는 한번씩 짧은 대기도 하고 앉기도 하고 그랬었는데, 요즘은 시국이 또 시국인지라 그렇지는 않더라구요.

 

 

 

 

메뉴판을 간단히 담아와봤어요. 저번에 한번 모임이 있어서 코스요리도 먹어본 적이 있는데 나쁘지 않았던 기억이 있네요. 물론 평소에는 대부분 단품을 주문하니까 저희는 위에 있는 사진위주로 보았어요.

 

오늘도 찹쌀탕수육 미니는 꼭 주문해주구요~ 왠지 안해주면 섭섭한 메뉴라...

너하나 나하나 사이좋게 1인1메뉴 골라보았어요 ㅋㅋ

 

 

 

 

아까 말씀드렸듯 매콤한 음식을 좋아라해서 해물고추짜장을 주문했습니다.

구미 인동 맛집 리안의 해물고추짜장은 맵기는 하지만 식사가 힘들 정도의 매운맛은 아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저번에 한번 다른 곳에서 매운짜장 먹다가 물만 마시고 온 기억이 있어서 잘 안먹는데, 여기서는 종종 잘 먹어요.

 

 

 

 

앗 저는 찍먹인데 자꾸만 소스 따로 달라는걸 깜빡해서 부먹으로 먹는 찹쌀탕수육입니다 ㅠㅠㅠ

힝.... 한번쯤 물어봐 주시면 안까먹고 따로주세요!! 할 수 있는데, 이번에도 저는 까먹었습니다.

 

그래서 의도치않게 늘 부먹으로 먹는답니다.

뭐 그래도 맛있어요 ^^

가위로 잘라서 먹으면 되는데, 찹쌀로 만들어서인지 쫄깃해서 즐겨먹는 메뉴입니다.

 

 

 

 

이 곳의 면은 초록빛을 띄어요. 그래서인지 괜시리 건강해지는 맛? 기분탓이지만 ㅋㅋ 나쁠것 없으니까요~

실제로 더 쫄깃하기도 하고요. 짜장 역시 가득 주어서 모자람 없이 듬뿍 비벼 먹기 좋아요.

 

 

 

 

이름값 제대로 하는 해물고추짜장~ 해물이 꽤나 많답니다.

새우도 통통하니 많이 들어 있어서 몽구씨에게 하나씩 선물도 해주며 사이좋게 먹었어요 ㅋㅋㅋ

 

 

 

 

몽구씨의 단골메뉴, 중화비빔밥.

중국집에만 오면 꼭 주문하는 몽구씨는 구미 인동 맛집 에서도 중화비빔밥을 주문했어요.

그렇게 좋아? 중화비빔밥이?

 

 

 

 

매워보이지만 제 메뉴보다는 오히려 맵지 않았던 중화비빔밥은, 평소 배달해서 먹던 동네중국집 보다는 불맛이 덜하다고 해요. 그 점은 살짝 아쉽네요.

좋아하는 맛의 차이는 제각기 다르니까요-

 

 

 

 

중화비빔밥이랑 함께 나오는 짬뽕국물~

역시 리안은 짬뽕맛집이에요. 국물만 마셔도 아 짬뽕시킬걸 후회하게 만듭니다.

원래 제가 이 곳에 오면 자주 먹던게 순두부짬뽕밥이에요. 그 메뉴도 참 맛있답니다. 추천!

 

 

 

 

하지만 이번에도 어김없이 맛있었던 리안중화요리~

말괄냥이의 단골집답게 꾸준히 맛나는 곳이라 적어보고 싶었던 곳이랍니다.

 

 

 

경북 구미시 인동20길 6

오전 11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라스트오더 8시 50분